인천도예공방 디오니소스의흙심

<인천도예공방 디오니소스의 흙심>-시흥의 미술학원에서 접시 도자기 소성의뢰 들어왔네요~^^

도자기를 소개하는 언니 2018. 5. 24. 23:35

안녕하세요?

인천에서 도예공방 디오니소스의

 흙심을 운영하고 있는

'도자기 만드는 언니

유은정'입니다~^^

 

 

 

이번에는 시흥의 미술학원에서 소성

 의뢰 들어왔는데 아주 잘 나왔네요..^^

 

 

 

 

부모님과 아이들이 함께 합동작품으로

만들었다고 합니다.

 

다양한 그림에 색도 아주 잘 나왔네요..^^

 

 

이렇게 구워져 나온 완성된 도자기들은
소성비라는 걸 받습니다.

 

 

소성은 물체에 작은 외력을 가하여도

 변형하지 않고, 외력을 제거하여도

 원래의 형상으로 되돌아가지

 않는 성질을 말합니다

 

 

가마에서 초벌,재벌 두차례에 걸쳐

 열을 가하는 시간이 20시간 이상이

걸리므로 전기세를 받는다고

 이해하시면 된답니다. 

 

 

이 미술학원은 한달에 한번씩

부모와 아이와 함께 체험하는 시간을

갖기때문에 오늘 작품이 잘 나오면

앞으로도 꾸준히 거래했으면

좋겠다고 말씀하시더라구요~~

 

 

제가 뭐라고 대답했을 거 같나요?ㅎㅎ

 

 

저야 물론

 베리베리땡큐라고 말했지요~~ㅋㅋㅋ

 

 

초벌작품을 택배로 보내와서

재벌된 작품도 택배로 그대로

싸서 보내주었습니다.

 

 

이렇게 저울에 무게를 달아서

소성비를 받는데요~

 

상황에 따라 1kg당 만원에서

만이천원을 받고 있습니다.

오늘 나온 도자기는 kg당 만원으로

 계산해서 5kg이므로 5만원이 나왔네요~^^

잘 나왔다고 너무 좋아했습니다.

 

 

오늘 내용 도움이 좀 되었나요?^^

 

계속 다양한 내용으로 도움

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편안한 밤 되세요~

 

'도자기 만드는 언니

 유은정'이었습니다.


도자기 소성

초벌,재벌 소성가능

도자기핸드페인팅 수강 및 주문제작

 

<도자기 소성 가능, 작업실 대여 가능>

 

주소 : 인천 남구 숭의동 124-148

(숭의평화시장 내)

인천 도예공방 디오니소스의 흙심

도예수업 문의 : 유은정 010-2830-2015