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천도예공방 디오니소스의흙심

인천 남구노인문화센타 '나만의 도자기 만들기'여름방학 특강 시작했어요~

도자기를 소개하는 언니 2018. 7. 20. 23:47

안녕하세요?

도자기를 소개하는 언니

유은정입니다~


인천 남구노인문화센타

'나만의 도자기 만들기'

여름방학 특강 시작했어요~

첫번째시간 도자기 밥그릇 만들기입니다.



재작년 여름방학 특강을 하고..

그때 수강을 하셨던 회장님 이하

수강생들이 많이 원하셨던거 같아요..

고맙게도 열화와 같은 성원으로

다시 도자기수업

 요청을 받아 가게 되었네요~^^


바닥 판을 밀고, 코일링으로 여러줄 쌓고,

손과 도구로 비벼서 선을 없애주고,

붓과 스펀지로 다듬고 정리하기~

비벼서 선을 없애라고 하면

힘을 너무 주기 때문에 항아리처럼

중간부분이 불쑥 나오기 일쑤입니다.

비비고 늘리고..하다보면 얇아지면서

크기도 자연 커지지요~
그러다보니 급 화분으로 변경해 달랍니다~ㅎㅎㅎ

그래서 밥그릇이 화분이 되었다는 사연~ㅋㅋㅋ

 

한분은 높이를 높이해서

수저통을 만들었네요~~

한분은 선을 다 비비지 않고,

라인을 살려서 느낌있게 몸통을

눌러주고, 바닥에 꽃을 하나

그려 넣었더니 생각지 못한

멋있는 그릇이 나올듯 합니다~~

멋있어요~


딱 밥그릇의 모양은 아니지만

나름 다들 크게 만드시고..

어떤 용도로 사용하든 실용적으로

사용할 수 있는 그릇들이 나올것 같습니다.

제가 지정해주는 것보다는 본인들이

만들고 싶은것을 자유롭게 만드는 것이

더 의미가 클거 같아..

이렇게 만들든, 저렇게 만들든

저는 다 예쁘고 좋답니다.



회장님은 밥그릇이 많아서

사각접시를 만들었습니다.

그림은 저한테 그려달라고 하셔서

제가 화장토 바르고

목단을 그려드렸습니다^^


오늘 인천 남구노인문화센타

나만의도자기만들기 특강

재미있게 읽으셨나요?

수강하시는 어르신들의 반응과

협조도가 너무 좋아 저도 기분이

너무 좋았답니다.


그럼 오늘은 이것으로 마무리를~~

편안한 시간 되세요~


저는 도자기 만드는 언니

유은정이었습니다~~^^



유치원 .학교, 청소년수련관, 복지관

문화센타, 도서관 등 도자기수업 

문의전화는 아래로 


<도자기 소성 가능, 작업실 대여 가능>

도예체험 문의 : 유은정 010-2830-2015


주소 : 인천 남구 숭의동 124-148

(숭의평화시장 내)

인천 도예공방 디오니소스의 흙심