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천도예공방 디오니소스의흙심

다육이판매하시는 사장님 수제화분 만들기 위해 시흥 월곳에서 인천까지 오셨어요~

도자기를 소개하는 언니 2019. 8. 27. 23:58

안녕하세요?

도자기를 소개하는 언니

유은정입니다.


오늘은 경기도 시흥시 월곳에

사시는 분들이 오셨어요.


한분이 다육이를 판매하시는데

화분을 직접 만들어 쓰고 싶으시다구요.


다육이를 키우시는 분들은 다 자기들이

화분을 만들어서 심고 싶어하십니다.

화분이 많아야 하는데 수제 화분들이

워낙 비싸기 때문에요..


우리 사장님은 그림같은 것은 상관없이

어두운 흙으로 크게만 만들면 좋겠다고 하십니다.




관심이 많으셔서 벌써 인터넷으로 공부

다 하고 오셨는데, 제가 실제 만드는 것은

생각처럼 쉽지 않을거라고 미리 말씀 드렸습니다.


끝나고 나서 인터넷처럼 뚝딱뚝딱 나오는줄

 알았더니 어렵다고 하시더라구요..

내 그럴줄 빤히 알고 있었지요~ㅎㅎㅎ


하지만 첫날이라 그렇고 몇번 해보시면

잘 하실수 있답니다~


 

일단 한달 4회동안 핀칭, 코일링, 판성형,

틀성형 등 기본적인 제작방법 알려드리고

그 이후는 직접 만들어 오시는거 소성만

해가시기로 했습니다.


혼자 하시는 것보다는 기본을 제대로

배우고 하는게 시행착오를 많이

줄일 수 있는 방법이죠~

(비용면, 시간과 노력부분에서 열배,백배 나음)
 

 

 친구분은 하트접시, 그릇, 그리고

다른 친구분에게 의뢰 받은 지압, 맛사지

도구들 만드셨습니다.  

<지압 도구들~>

 심플하고 예쁘네요~


서로 공조하면서 많이 만드실 모양입니다.

친구분은 제가 쓰던 양은물레랑, 창칼 등

필요한 도구들 다 사가셨습니다~


나중에 어떤 작품들을 만들어 오실지

기대됩니다~ㅎㅎ



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.

오늘 하루도 수고 많이 하셨어요

편안히 쉬세요.

저는 도자기를 소개하는 언니

유은정이었습니다.



주소 : 인천 미추홀구 새천년로 286-3,

1층 (숭의평화시장 내)

상호 : 인천 도예공방 디오니소스의 흙심



#예쁜 그릇  

#예쁜 도자기

#고급진 생활도자기

#세련되고 심플한 도자기

#전국문화누리카드로

 #생활도자기구매 가능





수제화분 만들기

도자기소성 환영

도자기핸드페인팅 단체수업 환영
도자기수업 지금 바로 전화주세요!!

 유은정 010-2830-2015