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천도예공방 디오니소스의흙심

도자기 만드는 언니 유은정입니다. 도자기수업 온 아이들과 술잔 만들기~^^

도자기를 소개하는 언니 2018. 5. 29. 23:09

안녕하세요?

도자기 만드는 언니

유은정입니다.

 

오늘 도자기수업시간에는

 선*고등학교 아이들과

도자기 술잔을 만들어 보았어요~

 

 

만드는 방법이나 형태는 

밥그릇이나 술잔이나 비슷하지만,

술잔 크기를 조금 작게 만들었어요~ 


 

제가 가지고 있는 전기가마

 특성상 산화에서는 청자토, 동영토,

분청토의 발색이 그리 썩 예쁘지

 않아서, 저는 주로 백자에

색이 있는 색유를 주로 씁니다.

 

 

하지만 투박하고 전통적인

느낌을 좋아하는 선생님을

위해 오늘은 청자토를 사용했고,

 투명유를 바를 예정입니다~

사람마다 취향이 다 달라 좋아하는

스타일들이 너무나 다르다는

것을 매번 느낌니다.


 

오늘은 담당샘 두분까지 해서

술잔을 6개나 만들었네요~~


 

오늘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

 궁금해하는 분들을 위해 도자기

 제작과정을 몇 컷 찍어보았습니다. 

먼저 바닥을 동그랗게 만들고,

 통통하게 코일링을 한줄 말아 올려줍니다.

바닥과 벽이 연결되게 도구나 손을

이용해 비벼주고 잘 다듬어 줍니다. 


 

한줄을 올린후 남는 부분은 두 줄을

켭친 후 사선으로 잘라주면 두께가

 두꺼워지지 않고 같은

두께를 만들 수 있습니다.  

두세줄 올린후 두께와 높이를 조절

주고, 스펀지로 깔끔하게 다듬어 줍니다.

 

 

오늘은 술잔 만들기를 해보았는데요

간단하게 할 수 있겠죠?ㅎㅎ

 

그럼 편안한 저녁 되세요

도자기 만드는 언니

유은정이었습니다.

 

고등학교 도예수업

초,중,고 도자기수업

 

<도자기 소성 가능, 작업실 대여 가능>

 

주소 : 인천 남구 숭의동 124-148

(숭의평화시장 내)

인천 도예공방 디오니소스의 흙심

도예체험 문의 : 유은정 010-2830-2015